본문 바로가기
개발자탈출기

[ZEROCHEON] 4주차 창업일기 : 상품수정에 더 신경을 써보았다

by 인생은 이민이처럼 2023. 11. 5.
반응형

 

제로천 시작한지 한달이 지나고 이제 11월이 되었다.

시간 참 빠르다. 올해도 얼마 안남았잖아?

 

우리반 동기분들께서도 슬슬 첫주문이 들어오기 시작하고

정말 5주차때 수강생들이 제일 힘들어 한다는데 어느정도 이해가 좀 가고있다.

왜냐면 지금 나 초조하거듄 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어떤 문제가 있을까 조금씩 생각을 해보았다.

근데 매출발생은 하지 않았지만 상품에대한 문의는 네이버 톡톡으로 이번주에 왔다!

하나의 키워드로 여러개의 비슷한 종류? 상품을 찾아서 각각 따로 올려놨었던 상품인데

고객님께서 문의하신내용이 혹시 이 상품의 A옵션은 어디있나요? 였다.

바로 해당 A상품을 올려놓았던 페이지링크를 드렸는데 구매는 일어나지 않았다.

 

그래도 이 계기로 이번주는 상품등록보다는 상품수정에 힘을써보았다.

왜냐면 나도 걸렸던 부분이었는데 귀찮아서 하지않고있던 것..ㅎㅎ

 

고객님께서 문의한 상품들의 상세페이지를 다시보니

정말 이 상품은 하나로 다 묶어서 올리고 옵션으로 다 나누는게 훨씬 좋은 상품들이었다.

상품등록 여러개 하는것만이 좋은줄알고 그동안 다 따로 올려놨던 상품들을

이번주는 전부 다 묶어서 올리는 작업으로 수정했다.

그 결과 상품올려놓은 개수는 묶어서 올리게 되어 줄어들었지만 훨씬 깔끔해진 상품이랄까.

 

이번에 이렇게 고생해서 대량 수정을 한만큼 첫 주문도 곧 들어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리고 절대! 상품등록 100개도 하지 않았으면서 실망하고 포기하지않기!

 

 

 

 

댓글